| 문화

지역 예술인과 소상공인, 예술 작품 통해 상생을 잇다!

자치분권방송 07-01 39회

전주시

- 시, 1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우리가게 예술 수장고’ 사업 통해 지역예술가 작품 전시 - 카페와 음식점, 가구점 등 10개 점포에서 지역 예술인 10명의 작품 83점 전시 및 판매 예정

본문

자치분권포럼 LADTV.NET

지역 예술인과 소상공인, 예술 작품 통해 상생을 잇다!

○ 카페와 음식점, 가구점 등 전주지역 소상공인 점포들이 지역 예술인들을 위한 전시공간으로 제공된다.

○ 전주시는 예술인과 소상공인의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문화 활성화와 상권 회복을 도모하는 ‘우리가게 예술 수장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 이 사업은 예술 작품을 보관하고 전시할 공간이 부족한 지역 예술인들에게 도심 내 소상공인 점포를 작품 전시·판매의 공간으로 제공하고, 소상공인에게는 예술 작품 전시를 통한 가게 홍보와 인테리어 개선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문화·경제 융합 프로젝트다.

○ 이를 위해 시는 지난 4월부터 참여 예술인들을 모집해 총 10명의 예술인을 최종 선발했다.

○ 선발된 예술인들은 카페, 음식점, 가구점 등 총 10곳의 소상공인 점포와 매칭돼 오는 9월 30일까지 미술과 조각, 사진, 자수 등 83점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게 된다.

○ 구체적으로 ‘우리가게 예술 수장고’ 사업에 참여한 소상공인 점포와 예술가는 △고투커피 삼천본점(안행8길 48-4)과 이호철 작가(조각) △노매딕 비어템플(전라감영4길 13-16)과 유명기 작가(한국화) △면식당 객사점(전주객사4길 74-1)과 이가립 작가(서양화) △카페 모던스퀘어(문화광장로 9)와 이권중 작가(일러스트레이션) △카페 아이엠티라미수(전주천동로 376)와 김선강 작가(한국화) 등이다.

○ 또한 △카페 오디엔디(팔달로 156-2)와 김수진 작가(서양화) △가구 인더로우(화산천변3길 14)와 김규리 작가(사진) △카페 달리(안행2길 35)와 유혜인 작가(서양화) △음식점 하와이안레시피(향교길 44)와 조미진 작가(자수회화) △카페 하키(화산천변3길 16)와 박정애 작가(서양화)가 각각 매칭돼 작품을 전시한다.

○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예술인에게는 작품 대여료와 작품 판매 및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소상공인에게는 공간 임차료를 제공함으로써 예술인의 복지 증진과 소상공인의 점포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 노은영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예술가에게는 창작과 수익 활동의 기반을, 소상공인에게는 점포 활성화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전반에 긍정적 파급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전주만의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문화정책으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치

○ 노홍석 행정부지사 주재, 실국장 참석해 예산 심의 대응전략 집중 논의○ 기재부 1차 심의 결과 분…

기사작성 : 웹마스터 07-22

지역뉴스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21일부터 오는 11월 26일까지 전 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

기사작성 : 자치분권방송 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