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전북자치도, 양봉산업 육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자치분권방송 10-30 78회

전라북도

○ 양봉 예산 증액, 밀원수 식재 확대 등 농가 애로사항 청취 ○ 지속가능한 양봉산업을 위한 실효성있는 지원방향 협의

본문

자치분권포럼 LADTV.NET

전북자치도, 양봉산업 육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전북특별자치도는 10월 30일 정읍시청 제2청사 회의실에서 양봉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도내 양봉농가 지원과 산업 육성 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이상기후와 질병 확산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봉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속 가능한 산업 육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임승식 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장, 전북특별자치도 축산과·산림자원과·농업기술원 관계자, (사)한국양봉협회 전북도지회 김종복 지회장 및 시·군 지부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양봉산업이 단순히 꿀을 생산하는 수준을 넘어, 생태계 유지와 작물 수분 등 공익적 가치가 높은 산업이라는 점에 공감하며, △기후변화 대응형 양봉산업 연구 강화 △질병 예방과 방역체계 구축 △사육시설 현대화 △부산물 산업화 및 유통 다변화 △양봉농가의 경영 안정 지원 등의 필요성을 함께 논의했다.

임승식 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장은 “양봉은 농가의 부가소득원일 뿐 아니라 생태계 유지의 핵심 산업으로, 공익적 가치는 양봉인의 수입에 비해 수십 배 이상 크다”며, “양봉농가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위기 극복을 위한 제도적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바탕으로 양봉산업 지원사업 확대 및 고품질 꿀 생산기반 조성 등 맞춤형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정치

○ 노홍석 행정부지사 주재, 실국장 참석해 예산 심의 대응전략 집중 논의○ 기재부 1차 심의 결과 분…

기사작성 : 웹마스터 07-22

사회

○ 학계·법조계·시민단체 등 각 분야 전문가 4명 위촉 ○ 감사청구 대상 여부 및 감사청구요건 적합성 여부…

기사작성 : 자치분권방송 10-30

경제

○ 양봉 예산 증액, 밀원수 식재 확대 등 농가 애로사항 청취 ○ 지속가능한 양봉산업을 위한 실효성있는 지원…

기사작성 : 자치분권방송 10-30

지역뉴스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21일부터 오는 11월 26일까지 전 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

기사작성 : 자치분권방송 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