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

전북 K-방산 육성 위한 산학연 협력체계 구축 필요

자치분권방송 08-13 325회

전라북도

"○ 전북특별자치도 「전북 백년포럼」 제9강 ‘K-방산의 미래 혁신’ ○ 이건혁 부사장, ‘미래무기체계를 선도하기 위한 산학연 협력체계 구축’강조"

본문

자치분권포럼 LADTV.NET

전북 K-방산 육성 위한 산학연 협력체계 구축 필요

"전북 방위산업 육성을 위해서 국방분야 산학연 협력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전북연구원(원장 이남호)은 13일 오전 8시 전북특별자치도청 공연장에서 ‘K-방산의 미래 혁신’을 주제로 「전북 백년포럼」제9강을 개최했다.
포럼 강연자는 LIG넥스원 이건혁 부사장으로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총무이사를 맡고 있다.
이 부사장은 방위산업의 특징과 우리나라 방위산업의 변천사를 살펴본 뒤 미래 전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K-방산의 미래 전략을 심도 있게 다뤘다.
이 부사장은 국내 방위산업 분야 기업의 수출 품목 및 시장 경쟁력을 설명하고, 육·해·공·우주 전 영역으로 통합되는 미래 전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방위산업 육성 전략 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미래 준비 사업 분야로서 우주(위성), 유무인 복합체계, 해양감시체계, 개인전투능력강화 분야가 주목된다”며 “전북 방위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산학연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하였다.
이남호 원장은 “전북의 미래 성장동력의 가능성을 가진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심도 깊은 고민이 필요한 시점으로, 방위산업 생태계 구축을 통한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전북 백년포럼」은 전북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전북연구원과 전주상공회의소가 공동주관하며 관련 실무부서 담당자, 출연기관 및 유관기관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정치

○ 노홍석 행정부지사 주재, 실국장 참석해 예산 심의 대응전략 집중 논의○ 기재부 1차 심의 결과 분…

기사작성 : 웹마스터 07-22

지역뉴스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21일부터 오는 11월 26일까지 전 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

기사작성 : 자치분권방송 07-21